■ 사랑,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명령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사랑’,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마22:37-40). 선한 사마리아인에 대한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은 이에 대한 대표적인 예입니다(눅10:26-37). 특히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을 돌보라는 주의 말씀은 성경 전체에 걸쳐 나타납니다. 초대교회는 가난한 자를 돌보라는 주의 말씀에 순종하여 실행하였습니다. 이방선교에 앞장 선 사도 바울도 초대교회 지도자들에게 가난한 자들을 위해 힘쓰라고 부탁하였습니다. 바울은 “이것은 나도 본래부터 힘써 행하여 왔다”고 하였습니다(갈2:10).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복음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마4:23-24에서 예수님의 사역을 ‘가르치심’, ‘전파하심’, ‘고치심’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가르치심’은 교육 영역을, ‘전파하심’은 복음 영역을, ‘고치심’은 의료 영역의 사역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마25:31-46에서 예수께서는 주린 자에게 먹을 것을, 목마른 자에게 마실 것을, 헐벗은 자에게 옷을, 병든 자와 옥에 갇힌 자를 돌보는 것이 곧 주를 향한 사랑이라고 하셨습니다.

‘5K’운동은 이러한 주의 사역을 본받아 지역교회 반경 5Km 내에 4가지 주요 사역을 실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먼저는 지역교회가 위치한 곳을 중심으로 반경 5Km내에 사역합니다. 그리고 지역 교회가 북한의 한 지역을 선정하여 그 지역 반경 5Km 내에 사역합니다. 더 나아가 최전방 선교지의 한 지역을 선정하여 그 지역 반경 5Km 내에 사역합니다. 우리 교회가 이러한 일에 최선을 다하여 ‘사랑하라’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새 계명(요13:34-35)을 이룰 때, 주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온 땅에 대한 그 분의 마스터 플랜을 가지고 계십니다.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 (하박국 2장 14절)

이 말씀은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을 잘 보여줍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마28:19)고 명령하신 것은 하나님의 계획을 우리의 순종과 헌신을 통해 성취하시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그 분의 계획 성취의 동역자로 초청하셨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계획은 단지 개개인이 복음을 듣는 것에 머물지 않고 도시나 국가의 각 영역(정치, 경제, 교육, 매스미디어, 예술, 종교, 과학기술, 가정)이 성경적 원칙으로 변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NCMN은 이러한 주님의 위대한 초청에 “아멘”으로 응답하여 세워졌습니다.

NCMN은 Nations-Changer Movement & Network의 약자로,

Nations


N의 네이션스Nations(헬라어로 에스노스ethnos)의 약자로, 일반적인 언어나 문화적 종족 개념뿐만 아니라 각 도시나 나라를 구성하는 영역을 의미합니다.

Changer


C의 체인저Changer는 순종과 헌신을 통해서 각 영역을 변화시켜 각 영역(정치→공의, 경제→정직, 교육→지혜, 매스컴→진실, 예술→거룩함, 종교→긍휼과 경건, 과학기술→창조, 가정→사랑)에서 하나님의 성품으로 변화를 주는 “변혁자”를 의미합니다.

Movement & Network


M과 N의 의미인 무브먼트Movement와 네트워크Network는 특정한 개인이나 단체, 교회의 사역을 넘어서서 함께 연합하며 네트워크를 이루어 공동체로서 힘 있게 세상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뜻입니다.

NCMN은 이러한 하나님의 플랜을 이루고자 헌신하고자 하는 사람, 

기업, 교회와 함께 각 영역을 섬기고자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신 땅 어느 성읍에서든지 가난한 형제가 너와 함께 거주하거든 그 가난한 형제에게 네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며 네 손을 움켜쥐지 말고, 반드시 네 손을 그에게 펴서 그에게 필요한 대로 쓸 것을 넉넉히 꾸어주라 …(중략)… 땅에는 언제든지 가난한 자가 그치지 아니하겠으므로 내가 네게 명령하여 이르노니 너는 반드시 네 땅 안에 네 형제 중 곤란한 자와 궁핍한 자에게 네 손을 펼지니라” (신명기 15:7-11)

5K운동은 우리가 머무는 영내 안의 가난한 자를 반드시 돌보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기반하여, ‘나와 우리 교회가 위치한 지역의 5km 반경 내의 곤란한 자와 궁핍한 자를 나와 우리 교회가 책임지겠다’라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운동입니다. 


 또한 5K운동은 사회의 각 영역에 성경적인 기반으로 변혁이 일어나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하는 기독교 문명운동입니다. 그러한 변혁의 구심력은 교회에 있기에 한국의 교회가 새로워져서 새로운 사역을 감당하도록 교회를 일으키는 일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이 운동을 주도하는 NCMN은 어떤 선교단체라기 보다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NC 에이전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별 지역교회들이 5K운동을 실천하기 원함에도 불구하고 인적, 재정자원이 부족해서, 또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실천해야할지 막막해서 개교회 혼자 힘으로는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회를 변화시키고, 이로 인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게 하는 일은 개교회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연합을 통해 운동을 펼쳐나갈 때는 이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NCMN은 교회, 기업들과 네트워크 협약을 체

결하고 5K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본 5K운동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서 5K운동이 무엇인지, 5K운동을 효과적으로 펼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또 5K운동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인지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Copyright 2018 - 2019 | All Rights Reserved NCMN 5K 운동본부